봄의 기운이 물씬 느껴지기 시작하는 시기에 우리 집 지붕공사 또는 옥상방수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봄부터 장마가 오기 전까지는 아직 시간적 여유가 있기 때문에 천천히 계획하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주택을 소유하신 모든 분들이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봄에 여유롭게 공사를 계획하시다 장마가 오기 한 달 전 즈음에 급하게 일정을 잡으시려고 하십니다. 하지만, 그 때는 이미 일정이 다 차 있어서 내가 원하는 좋은 업체에 시공을 맡길 수 없게 됩니다.
급한 마음에 당장 할 수 있다는, 어쩌면 전문적으로 지붕공사를 하지 않는 곳에 시공을 맡기게 되고 거기서 하자 등의 골치 아픈 문제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일은 해마다 반복되는 일이기 때문에 올해도 장마 전에 지붕공사를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으로 이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그럼 내가 원하는 시기에, 내가 원하는 좋은 업체에 시공을 맡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붕공사 옥상방수, 장마가 오기 전에 하려면 무조건 빨리 알아보고 일정을 확정하세요.
저희가 오랫동안 경험해 본 결과, 설 지나자마자 부터 3월 말까지는 여유롭게 시공방법과 업체를 알아보고 선정한 후, 시공일정을 잡고 무리없이 공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4월부터 5월 초까지는 빠르게 알아보고 결정하셔야 됩니다.
5월 중순부터 계획하기 시작하는 분이시라면 장마 전 시공은 포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누군가는 공사를 할 수 있다고 하겠지요. 하지만 같은 비용, 또는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도 비전문 업체나 그저 그런 곳에 어쩔 수 없이 맡기게 된다면 두고두고 후회하는 일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장마 전에 지붕공사 또는 옥상방수를 계획하신다면 빠르게 시공일정을 잡으시기를 조언합니다.
당연한 일이지만 정말 중요한 포인트를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