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붕공사와, 옥상방수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지붕의 기능 이죠. 지붕이나 옥상이 그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누수가 발생한다면 새로운 방수 마감을 할 시기가 된 것입니다.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하는 칼라강판은 가장 기본인 방수기능은 물론 내구성이 좋아 수명이 40년에서 70년을 예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쁘기까지 합니다. 기능성과 내구성에, 심미성까지 갖춘 제품으로, 현존하는 지붕 마감재 중에서 누가 봐도 으뜸으로 꼽히는 제품입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칼라강판 칼라강판 하는 거라구요.
오늘 소개할 시공사례는 오래된 상가주택 건물 위에 지붕이 많이 낡아 칼라강판으로 교체하게 된 공사인데요. 기존 샌드위치패널 지붕 안에 스티로폼이 오래되다보니 본래의 모형이 조금씩 변형돼, 지붕 이음새 부분에 틈이 생기기 시작했고 누수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수차례 수리를 시도해 보았지만 제대로 해결되지 않아 칼라강판으로 다시 씌우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여기에 시공된 칼라강판은 유니스톤이라는 진한 밤색 계열의 v250 모델인데요. 모던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요즘 가장 핫한 제품입니다.
시공 과정으로는 먼저, 칼라강판을 설치하기 위해 목재로 프레임 작업을 합니다. 프레임 작업을 하면서 기존 지붕의 경사가 너무 낮아 지붕 꼭대기 부분을 약간 올려 경사를 조금 더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칼라강판을 설치합니다. 마감자재도 꼼꼼하게 체크해가며 설치해 누수의 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기존 지붕과 칼라강판 사이에 생겨난 공기층은 단열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있던 지붕은 그 아래에서 단열재 역할을 해 겹겹이 단열 효과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좋은 지붕공사를 위해서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좋은 자재, 좋은 시공법, 그리고 좋은 기술의 전문가인데요.
이 세박자를 모두 갖춘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똑같은 제품을 가지고도 누가 시공하는지에 따라 결과물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죠.
포스코지붕공사만의 특별한 디자인 센스와 창의성이 동반된 기술력. 이 모든 것을 발휘해 비 올 때마다 걱정하던 누수문제 해결은 물론, 보기에도 세련되고 예쁜 지붕 만들어드리겠습니다.